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관련

사진을 사용하시려면 저장공간 접근권한이 필요합니다 - 블로그 사진 첨부 안될때!

본인은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이용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자유롭게 

하고 싶었다.


그러다 갑자기 떠오른 생각!

와~ 대박!


스마트폰 사진을 노트북에 

일일이 옮길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서 사진만 블로그에 첨부하고

임시저장 한 다음에 노트북에서

편집하고 글쓰면 편하겠다!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그래서 설레는 마음으로

블로그에 들어가서 사진첨부를 하려고 하니

왠 말인가?

사진을 사용하시려면 저장 공간 접근 권한이 필요합니다.

나는 잘 쓰고 있었는데

어떤 설정이 잘못 된거 같았다.

그래서 검색해보니

역시 이상할땐 전원을 껏다 켜 보란다.

왠만하면 여기서 50% 이상을 해결될것이다.


그러나 본인은 실패!

그러다 결국 알아냈다.

어렵지 않으니 잘 보고 따라해 보시라~

다른 사진을 올리고 포스팅 하려다 

어쩌다 보니 이 내용을 포스팅하고 있다. ㅋㅋㅋ

저장공간 접근권한 풀기 위한 첫번째. 설정에 들어간다


저장공간 접근권한 풀기 위한 두번째. 앱이라고 되어 있는 곳에 들어간다 

저장공간 접근권한 풀기 위한 세번째. 사진 저장공간이라고 갤러리 앱이 아니다. 



네이버 블로그 나 티스토리로 들어가야 한다.

본인은 티스토리에 접근권한이 안되어 있어서 티스토리로 들어간다.


어플 강제종료 및 제거가 아니다.

권한을 찾아서 눌러준다.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살짝 터치해서 활성화 시켜 주면 된다.


항상 보던 화면인 사진 첨부 화면이

나왔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올려서 임시저장하고

노트북이나 PC로 블로그 편집하고 마무리 하는 것은

정말 생각을 잘한거 같은데

복병이 나와서 검색해봐도 안나오길래

포스팅 한다.

즐건 블로거 생활 하시길 바란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