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컴퓨터 관련

윈도우 10 엣지 (bing) 없애고 네이버 naver로 바꾸기 feat.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윈도우 10으로 서비스가 되면서

그전에 사용하던 윈도우는 보안에 취약하다고 했다.

알고는 있지만 이번에 오래된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가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려고 보니 뭘 자꾸 업데이트하라고 하지 않나....

실행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하질 않나...

점점 짜증이 나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본인 PC 는 조립 PC 라 구입처에 문의를 한 결과 PC 한대당 4만원 

가량의 업데이트 비용이 든다고 얘기를 했다.

3년전 블로그용으로 맞춘 데스크톱과 휴대용 노트북이 있었기 때문이다.

노트북이야 우측하단에 워터마크로 정품인증을 하라는 것이 있긴 했어도

사용하는데 별 문제는 없었다. 아직까진....ㅋ

문제는 데스크톱이었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길래 폭풍검색을 했다.

그 블로그를 따라해서 정품인증이 되어 있던 윈도우라 무사히 윈도우10 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했다.

링크는 아래 남겨 둔다.

https://blog.naver.com/woo4132/221731580740

본인은 너무 고마워서 쪽지로 감사함을 전했다.ㅎㅎㅎ


그럼 본론으로 들어와서 윈도우7 에서 윈도우 10 으로 무료업그레이드를 무사히 마쳤는데

인터넷창이 이상하더라.......

검색을 해보니 윈도우10에선 엣지 라는 빙 BING 을 사용하고 있었다.

예전처럼 도구-> 인터넷옵션-> 에서 네이버로 바꾸려고 했는데 도저히 찾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또 한번 검색 ㄱㄱㄱ

이번에도 찾았다. 그냥 알고 지나가기 아까워

본인처럼 헤매는 사람을 위해 포스팅을 해본다.

 우선 이렇게 모양이 바뀐 윈도우10 엣지 빙 bing 을 클릭해 들어간다.


 이렇게 오른쪽 상단에 점3개짜리가 보인다. 클릭 ㄱㄱ


밑에 쪽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간다.

그럼 일반이 나오는데 밑에 4번째에 있는 고급을 클릭해 들어간다.


바로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본인같은 경우에는 

마우스휠을 아래로 스크롤 해서 내리니 나왔다.

찾던 문구가 보인다.

검색 공급자 변경 클릭


다른블로그에는 이곳에 구글도 나왔다고 하는데 본인은 크롬이 설치가 되어 있어서

네이버만 나온거 같다.

네이버를 누르고 기본값으로 설정 클릭하면 끝.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다.